공부2020. 3. 1. 00:20

공무원 공부 : 시작

 

 

 

공무원 공부를 시작한진 몇개월 되었고 학원에서 진도 나가는 대로 따라서 공부하고있어요.

워낙 요령이 없다보니 주변 학생들 공부방법 슬쩍 보면서 따라해 보기도 하고 있는데 

잘 하고있는지는 모르겠어요.

그래서 블로그에 제가 지금 공부하고 있는걸 적어보면서 복습하려고 해요.

시작은 한국사 부터!

학교 다니던 시절에 한국사가 흥미가 없어서 점수도 낮았지요....

근데 다시 한국사 수업을 들어보니까 왜 그때 재미없다고 느꼈을까 싶더라구요. 

하지만 재미와 시험을 위한 공부는 달라서 이해도해야 하지만 암기도 해야해서 너무 어렵네요...

그래도 블로그에 글 쓰면서 복습겸 올려보렵니다. 공부방법이나 꿀팁은 없고 

제 공부를 위한 정리노트 삼아 글 올려보렵니다. (아마 제 의식의 흐름대로 적어서 문맥이 맞지 않을 수도 있어요ㅎㅎ)

사회복지사 직렬이고 국어, 영어, 한국사, 사회, 사회복지학개론 5가지를 공부해야 합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작년에 취득해서 공부만 열심히 하면 되요 ㅎ

작년부터 공부 하려고 했는데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병행이 어려워서 

공부에 올인하려고 퇴사하고 학원에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원래 인강만 신청했다가 집에서 공부하기엔 게으른면이 있어서 나중에 학원을 등록했어요. 

학원에 다니니까 정말 진지하게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인강으로 할떈 경쟁자를 보기 어려웠는데

옆에 공부하는 분들이 있으니까 의식이 되서 의자에 조금이라도 더 앉아있게 되더라구요.

공부가 많이 부족하지만 공부원 시험은 공지 올라오는대로 경험삼아 시험 보려구요.

올해 3월에 2020년도 서울특별시 지방공무원에 접수는 했구요.

3월 21일에 필기 시험 예정인데 지금 코로나때문에 일정이 변경되는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회독이 많이 안된 상태이지만 열심히 도전해보겠습니다!     

Posted by hippo2020